속초나 고성에 놀러 왔는데 회나 대게 말고 다른 거 먹고 싶으신 분? 개인취향대로 고른 내돈내산 속초 맛집 알려드릴게요~ 레쓰고~!!!
1. 키친온유
위치 : 강원 속초시 영랑로2길 22
연락처 : 0507-1434-6911
휴무일/영업시간 : 목 휴무/금-화 11:10-21:00 (15:00-17:10 브레이크타임)
작년에 속초 여행할 때 서치해서 갔다가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했던 곳!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다시 방문했는데 가족들 모두 엄지척했다는!
예약은 안되고 웨이팅이 기본으로 있는 곳이지만 그만큼 음식이 다 너무 맛있어요~ 혼자 갔을 때는 바에서 먹었고, 가족 방문(6인) 때는 웨이팅 1시간 후 룸에서 식사했는데, 룸이 너무 예뻐서 깜놀!
특히 리조또(동해바다 오징어 리조또/전복 리조또 둘 다), 달콤피자와 보타르가 알리올리오 파스타(숭어알이 들어가서 독특함)를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음식이 예술품처럼 보기도 좋아서 인스타용 사진도 쌉가능~
이 정도 맛에 가격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식전 빵부터 디저트(푸딩)까지 정성껏 준비한 요리를 친절하게 대접받는 기분이 드는 찐맛집이랍니다. 속초에서 색다른 맛집을 찾으신다면 후회 없으실 거예요~
2. 황대구탕
위치 : 주소 강원 속초시 관광로 374
연락처 : 0507-1325-3989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토/일은 07:00 오픈)
속초 가면 아침 식사로 어떤 걸 선택하시나요? 저는 매번 순두부나 황태구이 정식을 먹곤 했는데요. 단골 순두부집(민속촌순두부)이 문을 닫는 바람에 새로운 곳을 찾다가 우연히 들른 곳이 맛집일 때 그 희열이란~~
원래 대구탕을 특별히 좋아하는 편도 아니었고, 게다가 매운탕도 아니고 지리라니... 생소하긴 했는데 이게 웬걸?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생대구 내장이 완전 히든카드!!! 내장만 추가해서 먹고 싶을 정도예요~ (내장 추가도 가능함!)
참고로 대구는 제철이 겨울이라 12월부터 2월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겨울에 먹었을 때는 대구살이 정말 연하고 맛있었는데, 여름에 먹었을 때는 그것보다는 조금 질기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국물은 끝내줘요!
여긴 맛도 좋았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깔끔하고 좋았어요! 가격은 1인분에 2만원 정도(싯가)였고, 많이 먹는 편이 아닌데도 양이 남지 않았던 걸 보면 인당 시키는 게 좋을 듯!
순두부나 황태구이 말고 조금 다른 아침식사를 찾으신다면 생대구탕을 추천합니다!
3. 소울브릿지
위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해변길 33
연락처 : 033-633-2300
영업시간 : 매일 09:00-20:00
처음엔 아기자기한 바닷가 뷰가 너무 예쁜 카페라고 해서 간단하게 브런치나 하러 갔는데 뷰가 아닌 피자에 빠져버렸... 사진 중간에 있는 프로슈토 루꼴라 피자 여러분 꼭 드셔보세요!!! 진짜 최근에 먹은 피자 중에서 단연코 원탑이었습니다! 브런치 메뉴도 괜찮았지만 개취로 요 피자 강추합니다~
주말 아침 9시 오픈할 때 들어가서 주문은 9시 반에 받는다고 하셔서 자리 잡고 구경하면서 기다렸는데, 그전에 다른 분들 오더 미리 받으시더라고요. 저희도 눈치껏 이어서 주문했습니다ㅋ
피자도 맛있었지만 커피도 맛있더라고요~ 가격대는 좀 있지만 방문해 보시면 이해가 될 정도로 층별로 인테리어가 독특함! 모든 층이 통창에 바닷가 뷰는 말할 것도 없고 2층은 소품이며 인테리어가 인스타 감성이라 사진 찍기 너무 좋고, 3층은 북까페 느낌에 루프탑까지 보고 즐기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다음 속초/고성 여행할 때 요기는 무조건 재방문합니다~ (참고로 여기 애견동반 카페였더라고요? 제가 있을 때는 애견 동반하신 분이 없어서 몰랐는데, 혹시나 저처럼 강아쥐를 무서워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아 근데 찾아보니 1층과 루프탑만 동반가능하다는 거 같네요! 그렇다면 안심하고 재방문 오까이~~)
4. 백촌양식당
위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백촌길 30-14
연락처 : 0507-1490-3015
휴무일/영업시간 : 월 휴무/화-일 11:00-20:00(15:00-17:00 브레이크타임)
태풍으로 폭우가 내리던 날 '백촌막국수'(근처 유명한 막국수집으로 기본 웨이팅이 1-2시간임/맛있다는 소리)를 갔다가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발견하고 다음날 바로 방문하는 행동력ㅋㅋㅋㅋ
메뉴를 보니 '고성칡소라구파스타'가 눈에 띄어서 시키고, 혼자임에도 하나로는 성이 안 차 카프레제를 시켰는데 안 시켰으면 어쩔 뻔... 둘 다 깨끗하게 클리어! 양이 적지 않습니다ㅋㅋㅋ 그냥 맛있어서 다 먹은 겁니다!
전부터 계속 라구 파스타가 먹고 싶었는데 여기 시그니처가 라구 파스타! 오호! 처음엔 독특하다 싶다가 어느새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또 생각나는 그런 맛이었음~ 카프레제는 뭐 우리가 다 아는 그 맛~ 맛있는 거~
새로 오픈한 건지 건물도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좋았어요~ 혼밥 쌉가능하구요~ 고성에서 파스타 땡기면 여기 추천합니당~~ {'백촌막국수' 웨이팅 실패하면 여기 고고ㅋㅋㅋㅋ}
속초와 고성에서 개취로 가장 좋았던 맛집만 초이스 해봤는데요~ 여러분의 취향에도 맞는 선택이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행복한 여행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