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월에 떠나면 좋을 목포 여행지 추천 BEST3

by 루인83 2023. 3. 28.
728x90

벚꽃도 피고 여행하기 딱 좋은 요즘! 이번엔 여행자들의 천국 전남 목포로 가볼게요! 먹거리와 볼거리가 넘쳐나는 목포로 레쓰고~

 

목포대교의 일몰 사진입니다
해상케이블카는 못참지!

1. 유달산 

목적지로 노적봉관광안내소(전남 목포시 유달로 122)를 찍으면 유달산공원 입구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부터 올라가시면 유달산 정상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코스는 아니지만 계단이 많은 편이라 편한 운동화는 필수!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한쪽은 목포 시내 전체를 다른 쪽은 바닷가를 볼 수 있어 목포 뷰맛집을 원한다면 필수 코스죠!

 

유달산은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로, 해발 501m의 산봉우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산행을 즐길 수 있으며, 꼭대기에서는 목포시와 여수시, 그리고 당진시를 포함한 전라남도 지역의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봄에는 진달래와 산수유, 가을에는 단풍 등 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산책로와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유달산 주변에는 힐링숲, 평화의 숲, 생태공원 등 다양한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자연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유달산을 놓치지 마시길!

 

유달산 정상뷰
유달산 정상에서 바라본 뷰

2. 고하도 - 일몰 맛집

두 번째로 추천할 목포 여행지는 해상 국립공원인 고하도라는 섬입니다. 목포대교가 있어 요즘엔 자차로도 가능하지만, 대한민국 최장길이인 1.8km의 해상케이블카(북항 승강장)를 타고 목포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기며 고하도까지 가는 방법을 추천해요! 

 

고하도는 이순신 장군이 명량대첩 승리 후 전열을 가다듬었던 곳으로, 이에 판옥선 13척을 쌓아 올린 독특한 전망대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하섬을 둘러싸고 해상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멋진 바다와 목포대교 뷰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일몰 2시간 전에 들어가서 산책하시다가 일몰 시간에 맞춰 돌아오는 케이블카 타시기를 추천드려요! 잊지 못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바다를 건너 너에게로 - 고하도 가는 해상케이블카에서

3. 시화마을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시화마을인데요. 전통적인 한옥마을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시화마을로 올라가는 입구에 영화 '1987'에 나왔던 '연희네슈퍼'와 오징어게임의 '영희' 포토존도 있으니 지나가시다 사진도 남겨보세요~ 

 

시화골목 둘레길 산책코스는 꼭 추천하는데요! 목포 어촌의 상징인 서산, 온금동 사람들의 삶과 애환을 기리기 위해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이 인문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목포의 시인, 화가, 주민들과 뜻을 모아 2015년부터 3년에 걸쳐 조성했다고 하니 그 멋진 골목골목을 꼭 구경해 보시길!

 

숲길과 바다가 어우러진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마을 곳곳에 뷰맛집 루프탑 카페들도 있으니 꼭 들러 사진도 찍고 아름다운 목포 바닷가도 보며 힐링하고 가세요!

시화골목 루프탑 까페에서 힐링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